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후기

눈 앞에 날파리,먼지가 떠다녀서 안과에서 검사한 후기 (비문증이란)

by cindy11 2021. 4. 21.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최근들어서 눈앞에 먼지,날파리 같은게 떠다니는 증상이 계속 생겨서 혹시라도 내 시력에 문제가 있나? 싶어 안과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겪은 증상은 ‘비문증’이라고 하는데요

비문증이란?
눈속의 유리체 속에 미세한 부유물 등이 생겨서 이것의 그림자가 느껴지는 것으로
먼지,머리카락같은 것등이 떠다닌다 하여 비문증이란 용어를 사용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저는 안과에 방문하여 안압검사,눈 뒤쪽 동공 사진찍기, 눈속에 안약같은 것을 넣어 홍채를 크게 만들어서
검사하는 것을 했는데요
안약 3번을 넣고 계속 커지기를 기다린 후(오래걸림)
의사 선생님이 눈 안쪽을 후레쉬를 비춰서 봅니다
눈이 굉장히 아팠어요..ㅠㅠ

 


이 안약을 넣으면 눈앞이 흐리고 빛번짐이 심해져서 운전은 절대 금지입니다
눈이 굉장히 피로해 집니다 흐릿한 느낌이라서 안과다녀온 후 휴식해야 합니다
이 증상은 하루정도 지속되고요 다음날이 되면 다시 눈앞에 환해집니다

다행히 검사결과 제 눈은 정상이였고 시력에도 문제가 없더라구요
비문증 증상은 치료 방법이 없다고해요
최대한 신경 안쓰고 살아야 한다고 합니다
검사비용+인공눈물2박스해서 비용은 40,000원 나왔어요


수술치료가 있지만 전신마취를 해야하는 수술이라 득보단 실이 많다고 합니다

간혹, 빛이 번쩍거려 보인다던가 먼지가 눈앞을 가려서 물체가 안보이는 증상,통증이 있으면
바로 안과를 방문해야 된다고해요
계속 방치하게 되면 실명할 수 있다고 하네요 심각한 증상을 보이면 안과로 방문하는게 필수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