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델타변이 확진 증상,후기(알약치료제 효과?)

by cindy11 2021. 10. 10.
반응형
728x170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절망하고 백신을 맞으며 사망자가 나오고 있습니다. 백신으로도 막기 힘들고 쉽게 감염되는"델타 변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확진자 중 10명 중 9명은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다고 합니다.

 

 

✔ 델타변이 확진 증상
✔ 코로나 19 알약 치료제 (+델타 변이 효과?)

델타 변이 확진 증상

델타 변이에 감연 된 자는 증상이 나타나기 이틀 전부터 델타 변이 바이러스를 다른 사람에게 옮길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으며, 무증상 상태로 0.8일 만에 바이러스를 전파할 수 있다고 합니다. 델타 변이 감연 되면 콧물, 기침 증상이 나타나며, 미각화 후각은 정상이라고 합니다.  이유 없는 콧물, 재채기가 심해지면 코로나 검사를 받아봐야 합니다. 

 

델타 변이 확진되었을 경우에는 백신을 2회 맞았더라도, 가장 많이 느낀 증상은 두통입니다. 하지만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들은 백신 미접종 자보다 증상이 경미 하였고, 증상을 보인 기간도 짧다고 합니다. 백신 접종자가 감염될 순 있지만 비교적 증상 일수가 짧습니다. 

 

델타 변이와 냉방병의 유사하며, 냉방병은 에어컨을 끄고 몸을 따뜻이 해주면 완화되지만, 델타 변이는 4~7일 최대 2주간 냉방병 증상이 있다면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델타 변이 확진자들의 후기에 따르면, 기침, 두통이 가장 많았으며, 목 따가움, 칼칼함, 코막힘, 콧물 등이 가장 흔한 증상이었으며, 복통 메스꺼움, 구토, 식용 상실, 청력 상실, 관절 통증 증상을 보였습니다. 

 

코로나19 먹는 치료제

코로나치료제
코로나치료제

 

 

머크사에서 나온 먹는 코로나19 치료제는 변이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 특히 변이 바이러스 초기에 먹게 되면 효과가 가장 좋다고 합니다. 현재 먹는 코로나19 치료제는 11월쯤에 연구 종료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알약 치료제에 모더나 주가는 12% 하락되었습니다.

 

현재 연구 중인 경구치료제는 머크(미국) 로슈(스위스) 화이자(미국) 시오노기(일본)로 가장 먼저 나올 치료제는 머크사의 알약으로 보입니다. 미정부 대량 공급 계약 체결을 했으며 가격은 5일 기준 80만 원입니다. 치료제는 1일 1정 복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회사 머크(미국) 로슈(스위스) 화이자(미국) 시오노기(일본)
제품 몰누피라비르 AT-527 PF-07321332 미공개
진행 현황 임상 3상 임상 3상 임상 1상 임상 1상
투여 방법 1일2회 1일 2회 1일 2회 1일 1회
가격 5일 기준 80만원 미정 미정 미정
특징 미 정부와 대량공급
계약 체결
연말까지 3상 결과 공개 올해 출시 목표 초기연구에서 변이에 효과 확인

출처:외신 종합

 

코로나의 끝이 보이는 걸까요, 코로나19 알약 치료제로 감기처럼 약 먹으면 괜찮아졌으면 하는 바람이 큽니다. 아직 초기인지라 가격은 굉장히 비싼 걸로 보입니다. 여러 국가에서 개발에 성공하고 많은 약이 나오면 가격은 좀 더 조정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델타 변이 확진 증상, 후기, 코로나19 먹는 치료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델타변이바이러스 증상 /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델타변이바이러스 증상 /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좀 잠잠해지나 싶더니만 결국은 코로나 확진자 1168명이 육박하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 1차 2차 접종하면서 7월부터 백신 접종자는 야외에서 노 마스크까지 나왔지만 확진자는 1000명 육박하여 거

sindy12.tistory.com

일본 새 변이 확인 / 람다 변이 바이러스

 

일본 새 변이 확인 / 람다 변이 바이러스

2020 도쿄올림픽이 치러졌던 도쿄에서 일본 새 변이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이어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가 처음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가 검출된

sindy12.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