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 생리대 사용 후기 깨끗하게 세탁하는 방법
한 달에여자라면 누구나 겪는 생리, 저는 중학교때부터 생리를 시작하는 날이면 항상 생리통을 겪으면서 자라왔으며, 진통제를 한달에 1-2번은 꼭 먹었습니다. 그 전까지는 면 생리대에 대해 들어보긴 했으나, 세탁하기가 힘들다는 얘기를 듣고 사용해 본적이 없었는데요. 2년 전년전 자궁내막증으로 비잔정을 15개월 먹고, 난소물혹 7cm가 생겨서 복강경 수술을 한 이후로 면생리대를 사용해 보기로 결심했습니다. 한 번 아프고 난 이후로는 내 건강을 위해서 좀 더 좋은 것을 써보자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면 생리대 사용하는 방법
면 생리대는 팬티에 부착하여 사용하면 되는데, 파는거와 흡사하게 생겼으며 일회용은 찍찍이로 되어 붙이는 방식으로사용하게 되지만, 면 생리대는 날개부분에 똑딱이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팬티 바깥쪽으로 향하게 하여 똑딱이를 맞춰주면 됩니다 생리 양에 따라서 크기를 결정 후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사실 면 생리대를 사용하기 전에는 샐거 같은 느낌이들어서 밖에서 사용하기가 조금은 꺼려졌습니다만, 의외로 흡수력이 좋아서 지금까지 샌적은 없었습니다
면 생리대 세탁 방법
면 생리대를 사용하기 전에 가장 꺼려지는 부분입니다. 일회용은 한 번 쓰고 버리면 되지만 이건 사용 후에는 바로 세탁에 들어가줘야하는데요들어가 줘야 하는데요.세탁하기 전에는 차가운 물로 헹궈준 후 세탁용 비누를 이용해서 다 쓴 칫솔로 피를 다 빼줍니다. 그 후에는 뜨거운 물을 담아서 면 생리대를 넣은 후 그 위에 과탄산소다 가루를 뿌려줍니다. 물에 타지 않고 물에 젖은 면 생리대 바로 위에 뿌려야 합니다. 면에 묻은 피는 잘 안빠지기 때문에 최대한 바로 바로 해주는 게 좋고 물이 섞인 과탄산소다에 오래 담궈 놓아도 잘 안빠집니다.
이제 하루 or 반나절은 그렇게 해 방치해 놓으면 얼룩이 싹 사라져있습니다사라져 있습니다.혹시 얼룩이 진 부분이 있다면 과탄산소다를좀 더 뿌린 후 방치해 주시길 바랍니다계속 방치 후에는 피가 싹 빠져있으며 마무리로 속옷용 비누를 이용해서 한 번 더 거품질을 해준 후에 마무리를 해주시면됩니다
그 후에 잘 말려서 고이 접어서 보관해주면 끝~ 면 생리대 시 좋았던 점은 생리통이 심했었는데 지금은 견딜만 한 정도로많이 줄었어요 생리대값을 절약할 수 있는 점도 있어서 좋았습니다 면 생리대를 살때는 가격은 세트로 구매시 10만원대로 조금 높은 편이지만 계속 빨아서 쓸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사용기간은 36개월입니다. 한 달에 한 번씩 구입하는 것보다 경제적으로 저렴한 편에 속하여 저는 계속 쭉 생각입니다.
난소 물혹 7cm 약물치료 후 크기 변화 없어서 수술 한 후기(+자궁내막증 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