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홀뚜껑 소음 신고하는 방법
어느 날 집에 있는데 계속 맨홀 달그락 거리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차가 지나갈 때마다 달그락 거리더라고요. 알고 보니 짚 앞에 도로가 있는데 거기 있는 맨홀이었습니다. 자동차가 지나갈 때마다 계속 소음이 들리니 집에 있는데 쉬는 게 쉬는 게 아니더라고요. 차라리 깨어있으면 다른 소음에 묻히겠는데, 잘 때도 그러니 정말 시끄러워서 신고하기로 했습니다.
맨홀 뚜껑 신고하는방법
맨홀 뚜껑 소음 신고는 시청 홈페이지로 들어가 줍니다. 저는 서울 시민이기 때문에 서울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갔습니다. 서울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간 후에 민원신청-> 시청 불편 건의. 질의로 들어가 줍니다.
https://eungdapso.seoul.go.kr/Req/Req02/Req02_not1.jsp
민원 작성을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후에 민원 작성하기를 클릭해 준후 민원에 대해서 작성하고 맨홀 소음이 있는 곳을 찍어서 사진 파일을 올려줍니다. 소음이 들리는 위치 사진 3장을 올렸습니다. 작성을 완료하면 서울시에서 알람 톡이 오고 민원 접수에 대한 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민원을 넣게 되면 카카오톡으로 진행상황을 알 수 있으며, 처리된 결과를 이메일로 보내줍니다. 민원 넣은 지 1~2일 정도가 지나니 소음이 안 나서 이메일을 확인해 보니 처리되었다는 이메일이 와있었습니다.
사진과 함께 철개 소음 방지 링을 설치하였다는 답변을 받게 되었고, 이후에는 소음이 말끔히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맨홀 뚜껑 소리가 너무 심해서 며칠 동안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는데, 민원신청으로 간단하게 해결이 되었습니다. 혹시라도 저와 같은 상황으로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이 있다면 이렇게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교통방해 무등록 불법개조 이륜자동차 단속 실시(+신고하는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