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후기

아래 사랑니 부음/사랑니 발치후 통증/사랑니 날때 통증/사랑니발치비용/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

by cindy11 2021. 6. 6.
반응형
728x170

저는 총 4개의 사랑니 위아래로 나 있었고
위 사랑니는 바르게 나 있고 나오지 않은 상태입니다
아래 사랑니 1개는 옆으로 기울어져 나와 있어서 20대 초반에 뽑았습니다 문제는...

남은 아래 사랑니 였는데요 바르게 났지만 반만 나온 상태였습니다.


 

사랑니 잇몸 부음 증상



어금니 발치 전부터 바르게 난 사랑니가 살짝 튀어나온 상태였는데요 아프지도 않고 칫솔질만 열심히 해주면 괜찮고 뽑지 않아도 되는 상태였어요 하지만 어금니 치료 후 계속 잇몸이 붓고 치통이 엄청나게 심하더라고요 저는 치료했던 어금니의 문제인가 하고 치과를 갔는데 사랑니 때문에 잇몸이 붓고 엄청난 사랑니 통증을 태어나서 처음으로 고통을 느끼게 됐습니다

약을 처방받고 스케일링 치료를 하고 치통이 괜찮아져서 이제 괜찮겠거니 했는데 며칠 뒤 또 치통으로 밤잠을 설치고 치과로 바로 달려갔는데 잇몸치료를 권하셨고 사랑니 때문인 것 같다며 뽑으라고 하시더라고요
잇몸치료는 마취 후 진행되는데 꼬챙이 같은 걸로 잇몸을 쑤시는 느낌이 납니다 마취를 했기 때문에 아프진 않지만 살짝 시리더라고요 잇몸 안을 긁어내서 피가 많이 나왔어요 잇몸치료는 보험처리가 돼서 가격은 저렴한 편이었어요


다행히 잇몸치료 후 치통은 사라졌지만 사랑니를 방치해 두면 또 치통이 찾아올 것 같아서 잇몸치료 후 사랑니 전문 치과병원을 찾았고 구강안면외과 전문의가 있는 곳으로 방문했습니다.

사랑니 발치 당일



두 차례나 간 치과에서 마취가 잘 안돼서 뽑기 전에 너무 두려웠어요 제발 마취가 잘 먹히길.. 이 생각만 한 것 같아요 제가 간 치과의 후기를 보니 실력자 의사 선생님이란 얘기가 많아서 방문하게 됐고요

사랑니_엑스레이
사랑니_엑스레이


잇몸이 부어있어서 문제가 되는 사랑니라는 말에 당일에 뽑기로 했습니다
사랑니 발치 전 주의사항 등을 듣고 마취를 먼저 했습니다
마취는 따끔합니다.. 무통 마취가 좋은데…
그리고 진통제 약을 주셔서 약을 먹었어요
예전에 뽑을 땐 그런 건 없었는데 이제 미리 먹나 봐요
저는 마취 안됐던 안 좋은 기억 때문에 집에서도 소염진통제 한 알은 먹고 온 상태였어요

그리고 몇 분 뒤에 2차 마취를 합니다
얼얼한 상태라 그런지 통증은 없었어요 마취 후 바로 시작하는데 진짜 떨리더라고요 마취가 제대로 됐나 걱정도 되고.. 다행히 마취는 잘돼서 발치를 시작했는데 통증은 없었지만 의사 선생님 도와주시는 직원분이 초보이신 것  같았어요. 계속 입술을 쳐서 좀 불편했어요…

사랑니 발치할 때는 계속 턱은 누르는 느낌과 치아를 갈아내는 기계가 절 힘들게 했어요.. 흑흑 얼른 끝나길 바라며 입을 벌리고 있었어요

사랑니가 살짝 나온 상태라서 잇몸을 째고 치아를 부셔서 뺀다고 했어요
사랑니를 다 뽑은 후 거즈를 물려주셨고 피는 계속 삼키라고 하셨어요 당일은 죽만 먹으라고 해서 죽만 먹었고
약을 처방받은 후 집에 와서 마취 풀리기 전 통증을 대비해서  밥 먹은 후 처방받은 약을 바로 먹었어요

사랑니 발치 후 식사는 첫날만 죽으로 하고 다음날 부터 일반식으로 먹었습니다 실밥뽑기전까지는 뽑은 쪽으로는 안씹었어요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은 음주,흡연은 당연히 안되고 과도한 운동을 피해줘야하며

거즈는 계속 물고 있어야 하며 침이나 피는 삼키고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사랑니 발치후 당일 피가 멈출 때까지 거즈를 물고 있었는데 밤까지 계속 피가 나더니 잘 때쯤에 거즈를 버렸어요

발치 한 곳에 오분에 한번씩 얼음팩찜질 2분중단을 반복해서 하라고 하셨어요 얼음팩은 챙겨주시더라구요

다음날 드레싱을 하러 가서 소독을 했고 일주일 뒤에 사랑니 실밥 제거를 했던 것 같아요

 

 

사랑니 발치 후 구멍에 음식물이 자주 끼게 돼서 가글도 자주 해주고 양치할 때 더 꼼꼼해줘야 하고 주사기를 이용해 서서 음식물을

제거해 줘도 좋다고 해요 뽑기 전에 아플 수 있다고 해서 겁먹었는데 다행히 별 느낌이 없었고 잇몸이 차기 전까지는 계속 음식물이 껴서 가글도 해주고 양치질도 꼼꼼히 해줬어요

 

혹시라도 출혈이나 통증이 계속되며 치과에 바로 방문해야 한다고 합니다!

사랑니 뽑기 전에 너무 두려웠었는데 사랑니 발치 전문병원을 잘 찾아가면 고통 없이 뽑을 수 있답니다 마취도 한 번에 잘되었고 사랑니 발치 후 통증은 아예 없었어요 병원에서 처방해준 약만 꼬박꼬박 잘 먹으니 문제없이 사랑니 발치 후에도 아무런 증상 없이 잘 뽑았습니다

사랑니 발치 비용



사랑니 발치 가격은 대략 5만 원 정도 나왔고 드레싱 가격은 약 3천 원이었습니다!

 

 

2021.03.05 - [나만의 후기] - 뿌리염증 어금니 “신경치료 1차 후기”

 

뿌리염증 어금니 “신경치료 1차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경치료 1차 후기에 대해 써보려고 합니다 후기에 앞서 저는 충치치료를 한 상태였고 왼쪽 어금니 한쪽이 신경과 맞닿게 썩었고, 너무 가까워 신경치료 가능성이 있었습니

sindy12.tistory.com

2021.03.05 - [나만의 후기] - 뿌리염증 어금니 "신경치료 2차 후기"

 

뿌리염증 어금니 "신경치료 2차 후기"

안녕하세요 뿌리염증 2차 신경치료를 마치고 왔습니다! 겁이 많은 저는 또 그 전날 후기를 보고 갔는데 후기 들을 보니 다들 2차가 가장 아프다고 하더라구요...두둥.. 아프기 싫어서 소염진통제

sindy12.tistory.com

2021.03.05 - [나만의 후기] - 뿌리염증 어금니 3차 신경치료가 아닌 발치....(feat.임플란트)

 

뿌리염증 어금니 3차 신경치료가 아닌 발치....(feat.임플란트)

안녕하세요! 슬프지만 어금니 발치 후기로 돌아왔습니다. 사실 2차 신경치료할때 언급 해주셔서 마음의 준비는 살짝 하고 있었는데 막상 하게 되어서 굉장히 상실감이 들었어요 ㅠ 이를 쓸수 있

sindy12.tistory.com

2021.05.30 - [나만의 후기] - 어금니 발치 4개월 후 임플란트 CT촬영,가격

 

어금니 발치 4개월 후 임플란트 CT촬영,가격

임플란트 4개월 후 CT 촬영, 가격 어금니 발치 후 4개월이 지나고 임플란트 계획을 하기 위해서 치과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어금니가 없이 사는 건 생각보다 크게 불편하지 않지만 딱딱한 음식

sindy12.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