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백신 패스 혜택 PCR 검사,야외 노마크 12월 부터

by cindy11 2021. 10. 26.
반응형
728x170

11월부터 위드 코로나가 시작되었습니다. 위드 코로나로 인하여 시설들의 제한이 풀리게 되고, 백신 패스 대상이 된 사람들은 혜택을 받게 됩니다. 백신 패스란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나 pcr검사에서 음성 확인자(증명서 발급 후 48시간 지난날 자정까지) 다중이용시설 이용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백신 패스 증명할 방법?

백신 접종 완료자는 전자예방접종증명서(쿠브)를 사용하면 되고, 증명서 발급이 어려운 사람들은 증명서 or 접종 완료 스티커를 보여주면 인증이 가능합니다.

 

미접종자 중에서 의학적 이유로 맞지 못한다면, 의사 소견서를 보건소에 보여주면 쿠브앱에 정보가 입력됩니다.

 

PCR 무료 검사

미접종자를 차별한다는 백신 반대청원의 대한 방안으로  현재 PCR은 무료 검사를 유지하지만, 수요가 급증하게 되면 유료로 전환으로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미접종자는 PCR 검사를 거쳐 음성 확인서를 보여줘야 합니다.

PCR 검사란 환자의 침, 가래 등 가검물에서 pna 채취해 RNA와 비교해 일정 비율 이상 일치하면 양성으로 판단되는 검사입니다. PCR 검사는 신분증은 필수입니다.

 

야외 노마스크

백신 패스 자에게는 12월 중순쯤에는 야외 노 마스크를 고려하고 있으며 시간제한이 풀리고, 좌석 간격 유지 환기 등 기본 방역수칙은 유지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어디서든 마스크 착용은 유지될 것을 밝혔습니다.

심야 영화관(팝콘, 음료 가능) 야구장 치맥 등을 즐길 수 있으나, 코로나 미접종자는 수시로 PCR 검사를 해야 하는 불편함이 생깁니다.

 

백신 패스는 다중이용시설 유흥시설, 노래연습장, 목욕탕, 실내체육, 경마, 카지노 100인 이상 행사, 집회 요양 면회 등이 해당됩니다. 회식이나 모임 같은 경우에는 10명까지 제한됩니다.

 

 

11월 부터 위드코로나 시작

 

11월 부터 위드코로나 시작

11월부터 위드 코로나로, 코로나19 이전 일상 회복을 시작하게 됩니다. 일상 회복을 위한 시설운영, 행사, 사적 모임 관련된 제한이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식당, 카페는 24시간 운영이 가능하게

sindy12.tistory.com

고령층 독감 백신 무료 접종 신청하기

 

고령층 독감 백신 무료 접종 신청하기

독감 백신은 65세 이상 10월 5일부터 사전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병의원과 전국 보건소에서 무료로 접종이 가능합니다. 고령층은 본인이 예약하거나 자녀가 대신 예약해 줄 수 있습니다. 독감

sindy12.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