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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25일 KT 장애로 많은 시민들이 피해를 보고 장사를 망치게 되어 kt는 대국민 사죄를 하였고, 내부적인 오류라고 밝혔습니다. kt를 쓰는 국민들에게 kt개인과 기업 고객에게 보상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10.25일 kt 장애 보상안
- 대상: 무선, 인터넷, 전화, 태블릿 pc 스마트워치 (세컨드 디바이스) 포함
- 장애시간 10배 수준(15시간) 이용료 감면
- 소상공인: 10일 치 이용료 감면(인터넷, 인터넷전화, 일반전화 한정)
- 사업 저등 록 번호로 가입한 경우, 부가세 신고 kt에서 개인 사업자로 관리하고 있는 회선 가입자 대상
- 적용 시기: 12월에 청구되는 11월 이용 요금에서 감면
요금감면, 소상공인들을 위한 전담 콜센터, 홈페이지를 준비 중인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2주간 운영) 하지만 소상공인 경우에는 하루 점심 장사를 망쳐 큰 손해를 입었지만 10일 치 이용료 감면은 7000~8000원 수준입니다. 15시간에 대한 보상은 월평균 5만 원을 기준으로는 1000원꼴입니다.
kt 장애로 많은 불편을 겪었던 시민들은 그 와중에도 경쟁 통신자에게 통신사 변경 유도의 문자를 받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놀리는 것이 아니냐는 반응으로 그다지 좋지 않은 반응을 겪었습니다. kt장애 보상안은 kt 고객들은 썩 좋지 않은 반응입니다. 소상공인에게 7000~8000원은 점심값 1명분이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kt 고객은 알뜰폰 혹은 경쟁사로 옮기겠다는 고객들이 생겼고, 반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KT에서 좀 더 통 큰 보상안이 나왔다면, 새로운 고객을 유입하는 좋은 방안이 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한편, kt 보상안은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일괄감면된다는 소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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